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 들 중에
자기의 일상과 노하우를 남들과 공유하고 싶어서
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
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.
수익형 블로그에는 cpa, cpm, cpc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
모든 수익 방법에서 중요한 점은 조회수 입니다.
'나는 글을 잘 쓴 것 같은데 사람들이 별로 안 들어온다'라고
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.
1. 내 글의 키워드가 검색량이 적다.
키워드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설명을 하면 본인이
'노트북 메모리라는 거에 대해 글을 적었으면
글의 제목과 본문에 4~5개 정도의 같은 단어가
입력되는 걸 말합니다.
※ 키워드 검색 수 찾는 방법
네이버 검색 창에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을
입력하신 후 들어가셔서 가입을 하시면
아래와 같은 창이 생기는데 여기에 원하는 검색어를
집어 넣으시면 유사 검색어와 함께
한 달간 PC, 모바일에서의 검색량이 나옵니다.
여기서 PC + 모바일 의 검색량이 1000이라고
가정을 하면 하루에 검색이 30번 정도 밖에 안되는다는 것이고,
키워드를 입력하는 사람마다 내 블로그를 들어올 것이
아니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하루에 아무리 많아도
30명이 안된다는 것입니다.
그렇기 때문에 키워드 설정을 잘해 놓아야 됩니다.
2. 키워드의 경쟁이 너무 심하다.
1번의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한 달에
몇만에서 몇십만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넣을 것입니다.
그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말입니다.
이렇게 경쟁이 심화되면 검색을 했을 때
모두 다 1면에다가 놓을 수 없기 때문에
최신 글이 아니거나 관련이 조금 부족하다고
네이버 봇이 판단한 경우 며칠만 시간이 지나도
내 글은 검색이 안되게 됩니다.
무려 131000건이나 글이 올라 온 재택알바 라는 키워드입니다.
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(검색 시기는 2016년 4월 15일입니다.)
2016년 3월에 올라온 글도 첫 페이지에서 밀리게 됩니다.
그렇게 된다면 아무래도 2페이지까지 가서
검색하는 분들은 1페이지만 보는 분들보다
훨씬 줄어들 것이고 더 뒤 페이지는
아예 안 볼 것입니다.
3. 키워드를 고르는 방법
본인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신다고 가정하면
한 달에 1000~3000 정도의 키워드 검색을 갖고 있는 글을
쓰시는 것이 좋습니다.
그런 글을 100개를 쓰시게 된다면어느 정도의 지속적인
방문자 수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그리고 글을 쓰시기 전에 본인이 하려는 키워드로
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세요.
그러면 '얼마나 빨리 내가 쓴 글이 뒤로 밀릴까?'라는 걸
대충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.
이 이론에 따르면 BEST 키워드는
'조회 수는 많은데 발행량은 적은 키워드!'이지만
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.
그런 키워드를 찾으셔서 블로그 번창 하시기 바랍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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