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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테크/블로그 재테크

키워드검색 & 조회가 수익형 블로그 관리 할 때 중요한 이유!

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 들 중에

자기의 일상과 노하우를 남들과 공유하고 싶어서

 하시는 분들도 계시겠지만

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.

 수익형 블로그에는 cpa, cpm, cpc 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

 모든 수익 방법에서 중요한 점은 조회수 입니다. 

'나는 글을 잘 쓴 것 같은데 사람들이 별로 안 들어온다'라고

 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.


 

1. 내 글의 키워드가 검색량이 적다.


키워드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설명을 하면 본인이

 '노트북 메모리라는 거에 대해 글을 적었으면

글의 제목과 본문에 4~5개 정도의 같은 단어가

입력되는 걸 말합니다.

 

※ 키워드 검색 수 찾는 방법

 

네이버 검색 창에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을

입력하신 후 들어가셔서 가입을 하시면

 

 

아래와 같은 창이 생기는데 여기에 원하는 검색어를

 집어 넣으시면 유사 검색어와 함께

한 달간 PC, 모바일에서의 검색량이 나옵니다.


여기서 PC + 모바일 의 검색량이 1000이라고

가정을 하면 하루에 검색이 30번 정도 밖에 안되는다는 것이고,

 키워드를 입력하는 사람마다 내 블로그를 들어올 것이

아니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하루에 아무리 많아도

 30명이 안된다는 것입니다.

그렇기 때문에 키워드 설정을 잘해 놓아야 됩니다.

2. 키워드의 경쟁이 너무 심하다.


1번의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한 달에

몇만에서 몇십만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넣을 것입니다.

그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말입니다.

이렇게 경쟁이 심화되면 검색을 했을 때

모두 다 1면에다가 놓을 수 없기 때문에

 최신 글이 아니거나 관련이 조금 부족하다고

네이버 봇이 판단한 경우 며칠만 시간이 지나도

 내 글은 검색이 안되게 됩니다. 


 

무려 131000건이나 글이 올라 온 재택알바 라는 키워드입니다.

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(검색 시기는 2016년 4월 15일입니다.) 

2016년 3월에 올라온 글도 첫 페이지에서 밀리게 됩니다.

 그렇게 된다면 아무래도 2페이지까지 가서

검색하는 분들은 1페이지만 보는 분들보다

훨씬 줄어들 것이고 더 뒤 페이지는

 아예 안 볼 것입니다.


 


3. 키워드를 고르는 방법


본인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신다고 가정하면

한 달에 1000~3000 정도의 키워드 검색을 갖고 있는 글을

 쓰시는 것이 좋습니다.

그런 글을 100개를 쓰시게 된다면어느 정도의 지속적인

방문자 수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 

그리고 글을 쓰시기 전에 본인이 하려는 키워드로

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세요.

러면 '얼마나 빨리 내가 쓴 글이 뒤로 밀릴까?'라는 걸

대충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. 

이 이론에 따르면 BEST 키워드는

 '조회 수는 많은데 발행량은 적은 키워드!'이지만

 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.

 

그런 키워드를 찾으셔서 블로그 번창 하시기 바랍니다!